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핸드폰 메모리 부족 해결방법

핸드폰 메모리 부족 해결방법

스마트폰을 처음 장만하고 사용할땐 전보다 빨라진 속도와 넉넉해진 용량 덕분에 이것저것 설치도 하고, 다운도 받게 되는데요. 문제는 시간이 지나고 쓰면 쓸 수록, 데이터를 불러오는 속도가 현저히 느려지는 것이 느껴지고, 결국엔 기기를 바꿔야 하는 생각까지 들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핸드폰의 부족한 메모리를 쉽게 해결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평소 기기 관리만 잘 해줘도 특별한 문제가 없는한 3~4년, 그 이상도 거뜬히 쓸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어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기기 최적화 진행하기

이번에 알려드리는 내용은 갤럭시, 삼성 안드로이드 계열 핸드폰을 기준으로 하며, 아이폰의 경우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요즘엔 사용자가 직접 기계 상태를 최적화하여 유지할 수 있도록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앱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항목 중간 정도 내려오시면 (디바이서 케어&관리) 탭이 있습니다.

 

여기서 현재 디바이스의 전체적인 상태를 케어할 수 있습니다. (지금 최적화)버튼을 누르면 현재 실행중인 필요없는 앱을 종료하고 비정상적인 배터리 사용 어플이나 충돌 등을 찾아내서 해결합니다. 100%가 되면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메모리 정리하기

이제 부족한 메모리를 확보하기 위한 작업입니다.

 

아래 부분에 있는 (RAM)을 눌러줍니다.

 

성능 향상을 위해서 현재 사용중이 아닌 앱을 중지해서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 정리를 실행할 경우 현재 720MB를 얻을 수 있게 되네요. (지금 정리)를 누릅니다.

저장공간 늘리기

사실 핸드폰 용량은 늘 부족하게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평소 가끔씩만 신경을 써주어도 모자라는 일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저장공간) 항목으로 이동해 봅시다.

 

현재 사용중인 공간과 사용가능한 부분이 나옵니다. 또한 아래로는 어떤 유형의 파일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지 나오므로 하나씩 눌러보시고 필요없는 부분은 삭제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가면 설치만 해놓고 사용하지 않는 어플들이 의외로 많이 발견되므로 삭제를 진행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