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요즘엔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나온다는 말이 있을 만큼 전자기기를 접하고 사용하는 연령대가 낮아졌습니다. 그만큼 문명의 혜택을 받은 세대이기도 하지만, 이 부분에 대한 단점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가 매일 쓰는 휴대폰은 이제 손안의 작은 컴퓨터라고 칭해도 될 만큼 PC에서 할 수 있었던 많은 기능들을 이제는 언제 어디서든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운영체제의 경우 크게 애플의 IOS, 삼성 계열의 안드로이드 두가지 형식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안드로이드의 경우 비교적 사용자의 확장 범위가 넓고, 높은 호환성 덕분에 젊은층 뿐만 아니라 고연령대의 유저들에게도 사랑받고 있습니다. 운영체제의 업데이트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어서 보안이나 다양한 앱 구동에도 안정적이죠.

 

 

Android의 버전에 따라서 그에 맞게 앱도 개발되기 때문에, 어플 설치시 특정 버전이 요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내가 쓰고있는 핸드폰에 어떤 version이 구동되고 있는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모든 스마트폰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설정)앱으로 들어가 줍시다.

 

가장 아래로 내려오면 (휴대전화 정보) 항목이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정보로 들어가 봅시다. 이곳에서 현재의 안드로이드, 기저대역, 커널, 빌드번호 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제품은 현재 10으로 확인이 되네요. 어떤 앱을 설치할때 요구되는 버전 요구사항이 있다면 이곳에서 확인을 해보시고 진행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업그레이드 방법도 굉장히 쉽습니다. (설정)에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들어간 뒤,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시면 현재 상태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파일이 있는지 진단이 시작되고, 필요시 설치를 진행하게 됩니다. (wifi로 다운로드) 해놓으면 데이터 걱정이 없는 환경에서 자동으로 받아둔 뒤 진행되므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