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3d 그림판 사용법

3d 그림판 사용법

콘텐츠 미디어를 활용한 각종 활동들이 발달하면서 이제는 개인도 쉽게 자신만의 콘텐츠를 개발하여 많은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에따라 이것을 도와줄 관련 프로그램들도 정말 다양하게 출시되고, 사용되고 있는데요.

요즘 사람들이 많이쓰는 소프트웨어는 일러스트레이션이나 포토샵, 영상과 관련해서는 프리미어 프로 등이 인기가 많지만, 이런 프로그램들의 조상이라고도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그림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높은 퀄리티의 고사양 작업이 요구되는 현재에는 많이 사용되지 않지만, 2D의 평면적인 작업물을 쉽게 만들어 내는데에는 이만한 것이 없는 것 같습니다. 물론 윈도우를 설치하게되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무료 프로그램이기도 하구요. 오늘은 이러한 그림판의 기능 중에서도 3D 작업을 할 수 있는 것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이제 3D로 그려봅시다!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받거나 설치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 그림판을 실행해 주신 뒤, 우측 상단을 보시면 (그림판3D로 편집)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통해 들어가시면 됩니다.

 

익숙한듯 하면서도 무언가 다른 느낌의 화면이 나옵니다. (새로 만들기)를 눌러줍니다.

 

처음엔 조금 어려워 보이기도 하지만, 익숙해지면 재미있게 그림 그리기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기존의 2D 작업 외에 3D펜과 도형 등을 삽입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먼저 브러쉬 부분을 보겠습니다.

 

각각의 다양한 종류의 펜들 마다 다른 효과를 내면서 그릴 수 있습니다. 한번씩 바꿔가면서 써보시고 필요한 것을 골라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음은 2D셰이프 입니다. 기존 그림판에서 할 수 있었던 기능과 크게 차이는 없습니다. 평면적인 도형이나 선 등을 그려낼 때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핵심 기능인 3D셰이프를 살펴봅시다. 여기서 평면적인 삼각형을 간단하게 그려보았는데요, 점과 점을 이어주고 완성을 시켜봅시다.

 

이와 같이 입체적인 모형으로 탄생했습니다. 도형을 선택하면 각도를 자유자재로 돌릴 수 있으며 색상지정 등이 가능합니다. 물론 텍스트도 삽입이 가능하구요.

 

스티커를 통해 도형의 질감 표현도 가능합니다. 저는 나무껍질 형태로 입혀보았는데요, 원하는 부분에만 씌울 수도 있고 전체적으로 입히는 것도 할 수 있습니다.

 

3D라이브러리에서는 여러 주제별로 기본 제공되는 그림들을 삽입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입체이므로 360도 회전이 가능하며 원하는 형태로 각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 평면적인 작업이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으셨다면 한번 사용해 보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