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핸드폰 화면 색 이상해요 해결 방법

핸드폰 화면 색 이상할때

하루에 스마트폰을 붙잡고 있는 시간이 정말 많죠. 일할때도, 쉴때도, 잠자는 시간에도 핸드폰 기능을 활용하시는 분들도 많으니 스마트폰은 거의 24시간 내내 우리와 함께 쉬지않고 일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잘 느끼지 못하지만 하루에도 수십, 수백번씩 화면이 켜졌다 꺼졌다를 반복하며 화면이 돌아가기 때문에 오랜기간 지속적으로 데미지를 받다보면 오류가 날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핸드폰 화면 색상이 이상하게 나올 때 대응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예전엔 휴대폰 기기가 배터리 분리형으로 되어있어서 배터리를 교체하기 위해서라도 가끔씩 재부팅을하고 했었는데 요즘엔 내장형으로 나오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꺼지는 일도 잘 없죠. 그래서 더욱 최적화에 신경을 써주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휴대폰 화면색이 이상하게 나올 때는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한 고장으로 해당 현상이 발현될 수도 있겠지만(이런 경우엔 서비스 센터에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일시적인 오류나 사용자가 설정을 잘못 건드려서 색상이 바뀌거나 하는일도 많기 때문에, 고장을 의심하기전에 한번더 체크해보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스마트폰 화면이 노랗게 보여요!

화면 색 이상 현상의 거의 대부분이 환하게 잘 나오던 화면이 노랗게 변했다는 사례가 많습니다. 이런경우 고장을 의심하기 전에 블루라이트 필터가 켜진것은 아닌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장시간 화면을 보는 사용자의 눈을 보호하기 위해 기기 자체에서 색상을 조절해주는 기능입니다.

가장먼저 핸드폰에 기본적으로 탑재되어 있는 (설정) 앱을 찾아서 들어가봅시다.

 

중간즘에 보이는 (디스플레이) 항목으로 가봅시다.

 

여기서 화면과 관련된 여러가지 설정을 진행 할 수 있는데요, 일단은 노랗게 보이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해 (편안하게 화면 보기) 기능을 꺼줍니다. 아마 노랗던 디스플레이가 다시 환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2. 화면이 밝아졌다 어두워졌다 해요

만약 사용자가 임의로 조절한 것도 아닌데 화면 밝기가 어두워졌다가 밝아졌다 수시로 바뀐다면, 아마도 밝기 최적화 기능이 활성화 되어있기 때문일 겁니다. 주변 환경에 따라 색상을 조절해주는 기능이기 때문에 불편하시다면 꺼주는게 좋습니다.

 

이 설정도 앞서 편안하게 보기 기능과 마찬가지로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중앙에 보이는 (밝기 최적화) 버튼을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완료됩니다.

 

3. 화면 색깔이 반전되어 나오는 경우

디스플레이 색상이 반전된 것 처럼, 혹은 사진의 필름 처럼 보이는 경우에 시도해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부분도 마찬가지로 (설정)에서 (접근성)으로 이동해줍니다.

 

(시인성 향상)이라는 항목이 보이는데요, 여기서 중앙에 보이는 (색상 반전)을 비활성화 시켜주시거나 아래로 보이는 (색상 보정)을 사용안함, (더 어둡게)를 꺼주시면 됩니다. 시인성과 관련된 모든 설정을 할 수 있는 곳이므로 기본적으로 모두 기능을 꺼주시면 원래 상태로 돌아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4. 스마트폰 재부팅

만약 위에서 알아본 디스플레이 설정 변경이나 시인성 관련 조정에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신다면 최종적으로 핸드폰을 껐다 켜보는 것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를 포함한 많은 전자기기들이 그렇듯이, 전원을 껐다 켜는 것만으로도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스마트폰의 상단 바를 손으로 내려주시면 창이 내려오게 되는데요, 상단으로 나오는 (전원 버튼)을 활용해 종료해 주신뒤 다시 켜보시면 되겠습니다. 핸드폰 화면 이상 증상은 원인이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방법들을 시도해 보시고 최종적으로 해결이 되지 않으신다면 가까운 서비스 센터 방문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