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톡 파일 메일로 보내기

카톡 파일 메일로 보내기

우리는 카톡을 단순히 텍스트 메시지만 주고받는 것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다양한 형식의 파일들, 예를들면 사진이나 영상, 각종 문서 등을 업로드하고 다운 받습니다. 왠만한 크기의 용량들을 이렇게 메신저로 받을 수 있으므로 굉장히 편리한데요,

 

가끔 업무상으로나 혹은 필요에 따라 카카오톡으로 받게 된 파일을 본인 혹은 다른 사람의 메일로 전송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많은 수의 사진 등을 공유하기에도 좋은데요

 

 

보통은 다운 받고나서 한번 더 메일앱 등을 통해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하지 않아도 굉장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아볼까 합니다.

카톡에서 바로 보내기(사진, 동영상의 경우)

만약 이미지이나 영상의 경우 카카오톡 앱에서 바로 e-mail로 보낼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주고받게 되는 모든 file은 채팅방에서 이루어 지므로, 메일로 보내고 싶은 화일이 있는 방으로 들어와 준 뒤, 해당 사진이나 영상을 2초정도 꾹 눌러줍니다.

 

여러가지 메뉴가 나오는데요, (공유) 항목을 선택합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경우 Gmail 앱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또한 구글 아이디 또한 가입되어 있으실 텐데요, 이것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받는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 후 -(비행기 버튼) 순서로 진행하면 카톡에 있는 사진 혹은 영상이 보내집니다.

 

 

기타 file (문서 등)을 보낼때

문서(TXT, HWP, PDF 등등)의 형식은 카톡에서 바로 보내기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일단 핸드폰으로 다운을 받은 뒤에 다시 전송해야 합니다.

 

핸드폰 앱에서 (내 파일)을 실행해 줍니다.

 

내장메모리 - Kakao Talk Download 경로로 들어오시면 현재 카톡에서 주고받은 모든 file 목록이 나옵니다. 우측상단의 점 세개 버튼- (공유)를 누릅니다.

 

메일로 전송하려고 하는 file 선택 후 하단의 공유 버튼으로 진행합니다. 그다음 마찬가지로 gmail 앱을 통해 작업을 마무리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