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영키가 안먹힐때 해결법

한영키가 안먹힐때

컴퓨터를 하다보면 각종 예기치 못한 오류에 직면하게 됩니다. 초등학교 시절부터 다뤄왔던 PC이지만, 매일 쓰던 기능만 사용하다보니 생각지 못한 문제가 발생하면 언제나 당황스럽습니다. 그렇다고 사소한 오류 하나로 AS센터를 방문할 수는 없는 일이기에, 하나씩 알아가며 해결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중에서도 한영키가 안먹힐때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키보드의 수 많은 버튼 중에서도 사용 빈도가 높은 키인데, 그만큼 한영 전환이 되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는 빈도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해결법은 쉬운편이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잘 살펴보도록 합시다!

키보드 설정하기

한영키 오류가 일어나는 이유는, 자판을 입력하는 과정에서 키보드의 레이아웃이 변경되어 발생하는 원인이 대부분 입니다.

 

 

제조사 별로 자판의 개수가 조금씩 다르기도 하고, 사용자가 지정해 놓은 단축키에 따라 맞춤 설정을 제공하기 때문에 이것을 기본값으로 되돌려주면 되는 것 이지요.

 

문제 해결을 위해 윈도우 시작 버튼을 누르고 위로 보이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해 줍니다.

 

Windows 설정 페이지에서 (시간 및 언어) 항목을 선택합니다.

 

좌측의 (언어)탭을 클릭 후 (한국어)-(옵션) 순서로 들어갑니다.

 

하단으로 보이는 하드웨어 키보드 관련에서 (레이아웃 변경)을 살펴봅시다.

 

현재 컴퓨터에서 제공되는 레이아웃이 보이는데, 기본적으로 101키, 종류1이 기본값 입니다. 이것을 선택해 주고 (지금 다시시작)으로 재부팅 해주시면 한영키 전환 문제가 해결되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