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갤럭시 키보드 크기 조절 설정

예전 2G 핸드폰을 사용할 때에는 화면과 키보드(자판) 부분이 분리되어 있는, 말 그대로 전화기의 형태를 띄고 있었는데요, 이후 스마트폰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는 평평한 넓은 액정 화면 전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혁명이라 불릴 정도로 신선한 충격이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의 키보드 부분은, 필요할 때만 화면에 띄워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화 되어있기 때문에 화면은 더 넓게 쓰면서 효율을 높혔습니다. 구형 휴대폰에서 느낄 수 있었던 키감이나 소리 등은 진동 및 내부 효과음 사운드로 부족한 부분을 채워 넣었습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이 바로 이 키보드 부분인데요,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기본 설정된 값으로 키보드의 종류나 크기를 제공하지만 이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연령대, 체형 등 모든것이 다를 수 있고, 기존에 아이폰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갤럭시 자판이 크게 느껴지실 수도 있습니다. 키보드를 크게, 혹은 작게 조절해 보고, 본인에게 맞는 사이즈를 찾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키보드 크기 조절 및 변경 설정

 

키보드 크기 조절을 위해 기본 앱인 (설정)으로 가봅시다.

 

언어 및 키보드, 날짜 및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 (일반) 항목으로 갑니다.

 

(삼성 키보드 설정)을 선택합니다.

 

이곳에서 오늘 알아볼 크기 조절 기능 뿐만 아니라 테마나 모드, 레이아웃 등 세부적인 사항도 지정할 수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고, 일단은 먼저 (크기와 투명도)로 들어갑니다.

 

가상의 키보드가 화면에 보여지는데요, 테두리가 파란색으로 둘러져 있습니다. 이 부분을 터치하여 작게, 혹은 크게 조절해 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사이즈를 찾으시면 되겠습니다.

 

크기를 작게 조절한 뒤에는 중앙에 보이는 이동바를 활용하여 적당한 위치로 지정해 주신뒤 (완료)해주시면 되겠습니다.